본문 바로가기
연예

블랙핑크, 최초·최다 1위..걸그룹 역사를 바꾸는 그녀들!

by 조앙마두 2022. 11. 13.
728x90
반응형

그룹 블랙핑크(Black Pink, 지수 제니 로제 리사)의 인기와 영향력은 2022년 11월에도 여전히 뜨거웠습니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블랙핑크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0월 13일부터 2022년 11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235만 3317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습니다. 

 

그 결과 블랙핑크가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어 뉴진스, 아이브, 트와이스, 소녀시대,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레드벨벳, 마마루, 르세라핌, 에스파, 우주소녀, 엔믹스,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케플러, EXID, 브레이브걸스, 드림캐쳐, 모모랜드, 네이처, 로켓펀치, 엘리스 순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블랙핑크는 데뷔곡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11월 12일 오전 3시50분께 유튜브 조회수 15억뷰를 넘어서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붐바야'는 지난 2016년 발매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스퀘어 원(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의미가 있는 것은 '붐바야'의 15억뷰 돌파로, 블랙핑크는 총 37편의 억대뷰 콘텐츠 중 15억뷰 이상의 영상을 3편 보유하게 됐습니다. 앞서 '뚜두뚜두'(19억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16억뷰) 뮤직비디오가 15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으로는 최대 규모인 월드투어를 진행 중입니다. 7개 도시 14회차 북미 공연을 성황리 이어가고 있는 블랙핑크는 이달과 내달 유럽에서 7개 도시 10회차 공연을 개최합니다. 이듬해에는 아시아, 오세아니아로 이어질 예정이죠.

 

현재 월드투어 중 온라인상을 중심으로 멤버 지수의 건강 이상설과 블랙핑크가 안무 실수를 하는 영상이 공개돼 무리한 스케줄로 인한 '이상설'이 힘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활약하고 있는 블랙핑크의 상승세는 2022년 하반기에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