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펜타곤 홍석, 의병전역.. '공황장애와 우울증이 이렇게 심했다니'

by 조앙마두 2022. 12. 26.
728x90
반응형

펜타곤 홍석, 의병전역.. '공황장애와 우울증이 이렇게 심했다니' 

 

 

마음의 병은 역시 겉모습만 보고는 알 수 없는 것 같다.

지난 5월 입대한 남성그룹 펜타곤(PENTAGON, 진호 후이 홍석 신원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 멤버 홍석(본명 양홍석)이 입대 7개월 만에 의병전역했다. 

 

펜타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2월 26일 공식입장을 밝히고 홍석의 의병전역 소식을 전했다.

 

 

◎ 다음은 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펜타곤 멤버 홍석이 전시근로소집 대상자로 분류되어 의병 전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홍석은 이전부터 앓아온 광장공포증이 있는 공황장애 및 우울증 증세로 군 복무 중에도 지속적인 치료와 상담을 받으며 복무했으나, 증세가 악화되어 군 생활과 치료의 병행이 불가능하다는 군의 판단에 따라 의병 전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홍석이 치료에 집중하며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석은 지난 5월 3일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해왔다. 입대를 앞두고 홍석은 하루 전인 5월 2일 공식 SNS 계정에 '봄이 되면 늘 보고픈 홍석과 유니버스(팬덤명)의 특별한 라이브 방송'이라는 제목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모자를 쓰고 방송을 한 홍석은 팬들에게 짧게 깎은 머리를 공개하며 쑥스러운 듯 작별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그야말로 소탈하고 그 나이대에 맞는 활발한 청년이었다.

 

반응형

 

5월 3일 입대를 통해 홍석은 펜타곤 멤버 중 세 번째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게 됐다. 앞서 멤버 진호가 2020년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지난해 11월 전역했고, 후이는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 복무 중이다.

 

 

많은 팬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었다. 사실 홍석은 펜타곤 멤버로 가수 활동을 하는 것뿐 아니라 드라마 '불새 2020', '무브 투 해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블루버스데이', '그림자 미녀'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했기 때문이다.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며 팬층을 넓혀갔다.

 

그런데 그런 그가 입대 7개월 만에 의병전역 소식을 전했다. 오랫동안 공황장애와 우울증을 앓아 왔다는 사실이 많은 팬들에게 다소 충격적으로 다가온다. 늘 밝고 건강해 보였는데, 그 이면에 이렇게 심한 정신적 아픔이 있는지는 아무도 몰랐기 때문이다. 심지어 군 복무 중 의병전역을 할 정도라니 그의 공황장애와 우울증이 생각 이상으로 심각한 것으로 판단된다.

 

 

 

마음의 병만큼 무서운 게 없다. 

펜타곤 멤버들과 2016년 10월 데뷔해 햇수로 어느덧 7년 차 가수가 된 홍석. 지금의 자리에 서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땀과 눈물을 흘린 것을 팬들도 알고 많은 대중도 알기에 그가 마음의 병을 잘 치유하고 밝은 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