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병역 비리' 라비, 징역 2년 구형받은 후 "늦어도 너무 늦은 사과"

by 조앙마두 2023. 4. 11.
728x90
반응형

'병역 비리' 라비, 징역 2년 구형받은 후 "늦어도 너무 늦은 사과" 

 

 

4/11(화) 법원에 출석한 라비. 사진출처=YTN 뉴스장면 캡처

 

 

 

남성그룹 빅스(VIXX, 라비 켄 레오 엔 혁) 출신 가수 라비가 늦어도 너무 늦은 사과를 했다. 뇌전증, 우울증을 꾸며내 병역 면탈을 시도한 라비가 공식 사과했다.

 

 

라비는 지난해 12월 구속기소된 병역 브로커 구모(47)씨와 공모해 뇌전증 증상을 꾸며내 허위 진단을 받는 방식으로 병역을 회피했다. 이 같은 혐의와 관련, 4월 11일 서울남부지법 형사7단독 김정기 판사 심리로 공판이 열렸다. 

 

 

이날 공판에서 검찰은 라비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 라비와 함께 소속가수로 같이 병역 면탈을 시도한 나플라는 징역 2년 6개월, 라비와 소속사를 함께 운영하는 공동대표 김모씨에게도 징역 2년을 구형했다. 

 

 

4/11(화) 법원에 출석한 라비. 사진출처=YTN 뉴스장면 캡처

 

 

이날 검찰은 "병역브로커와 공모해 조직적으로 뇌전증 내지 소집해제 신청을 했다는 점에서 죄질이 불량하다. 이들이 법정에 이르러 자백하고 있지만 수사 당시 객관적 증거 제시 전에는 변명 또는 부인으로 일관하는 태도를 보였다"라고 구형 이유를 밝혔다. 

 

 

괘씸할 만도 하다. 거짓으로  뇌전증을 꾸며 병역 면탈을 시도했음이 명명백백함에도 실질적 증거를 내밀기 전까지는 잡아떼며 끝까지 범죄사실을 감추려 했기 때문이다.

 

 

사과문도 그렇다. 법정에서 라비의 범죄사실이 명백히 드러나자 이제야 그는 공식 입장문을 내고 사과했다. 

 

 

 

 

 

다음은 라비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라비입니다. 
우선 저의 잘못으로 인해 피해와 상처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저는 과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질환으로 사회복무 판정을 받고 활동을 위해 복무를 연기하던 중 더 이상 복무 연기가 어려운 시점에 도달하게 되었었습니다.

 

 

당시 사내의 유일한 수익 창출 아티스트였다는 점과 코로나 이전 체결한 계약서들의 이행 시기가 기약 없이 밀려가던 상황 속 위약금 부담으로 복무 연기가 간절한 시점이었습니다.

 

 

 


그 간절한 마음에 저는 어리석은 선택을 하였고, 회사에 대한 걱정과 계약 관련 내용들이 해결이 된 시점에 사회 복무를 하겠다는 신청을 자원하여 작년 10월부터 복무를 하며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었습니다.

 


이 과정 속 스스로를 합리화하며 잘못된 선택을 한 저로 인해 상처 입으셨을 뇌전증 환자분들과 가족분들과 지금 이 순간에도 성실히 복무를 이행 중이신 모든 병역의무자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저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과 가수 그 이상의 존재로 오랜 시간 저의 인생 자체를 열렬히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들에게 함께한 시간들이 모두 부정당하고 무너져내리는 마음을 겪게 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자랑스러운 존재가 되고 싶었는데 이렇게 부끄러운 모습을 보여 면목이 없습니다. 오랜 시간 정성껏 쌓아주신 여러분들의 귀한 마음에 비해 저는 턱없이 부족한 존재였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잘못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빅스 멤버들에게 더 이상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저는 팀에서 탈퇴를 하기로 했습니다. 11년이란 긴 시간 동안 부족한 저와 함께해 준 멤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말로 다할 수 없을 만큼 미안한 마음입니다. 멤버들의 소중한 노력에 저로 인한 피해가 더 이상 없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저는 여전히 배울 점이 많은 부족함 많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이번 일로 주시는 비판은 모두 제가 감당해야 하는 몫이라 생각합니다. 많이 꾸짖어주시면 더 깊이 뉘우치고 배우겠습니다.

 


이 초라한 사과의 말들로 저의 잘못이 사라지는 것이 아님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 순간을 잊지 않고 되뇌며 더 나은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배우고 노력하겠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너무 늦은 사과다.

사건이 불거졌을 때 발뺌할 게 아니라 하루라도 빨리 사과를 해야 하지 않았을까.

때늦은 사과는 성난 팬심을 돌릴 수 없다. 

결국 순간의 잘못된 판단이 2012년 빅스로 데뷔한 후 그간 쌓아올린 공자탑을 하루아침에 무너지게 했다.

누구를 탓하랴. 자기 발등 자기가 찍은 것을!

 

 

 

 

◆ 다른 글 보러가기

병역비리로 한방에 나락간 라비..구속영장 기각 불구 "팬들 실망감 어쩔" (tistory.com)

 

병역비리로 한방에 나락간 라비..구속영장 기각 불구 "팬들 실망감 어쩔"

병역비리로 한방에 나락간 라비..구속영장 기각 불구 "팬들 실망감 어쩔" 이 정도면 나락으로 떨어진 거 아닐까. 그간 KBS2 '1박 2일'에도 출연하고 기획사 대표로도 활약하는 등 훈훈한 이미지를

kingcon7.tistory.com

 

 

 

라비, 병역비리 연루 지목.."요청 시 성실히 조사 임할 것" 공식입장 (tistory.com)

 

라비, 병역비리 연루 지목.."요청 시 성실히 조사 임할 것" 공식입장

병역 비리가 또 터졌다. 그 주인공은 라비다. 검찰은 최근 브로커를 통해 병역을 면제 또는 감면받은 의뢰인을 전방위 수사 중이다. 이 과정에서 그룹 빅스(VIXX, 라비 켄 레오 엔 혁) 멤버이자 래

kingcon7.tistory.com

 

 

"학폭 유족 두번 울린" 자격 없는 여자 변호사 "악마도 울고 가겠다" (tistory.com)

 

"학폭 유족 두번 울린" 자격 없는 여자 변호사 "악마도 울고 가겠다"

"학폭 유족 두번 울린" 자격 없는 여자 변호사 "악마도 울고 가겠다" 이 정도면 변호사 자격을 박탈해야 한다. 변호사가 공판에 출석하기 싫다는데 뭐 하러 변호사를 하나. 이른바 '조국 흑서' 공

kingcon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